콜레이터 선택

이 가이드는 제품 런칭을 준비하는 팀들에게 유용하며, 콜레이터 선택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탐색합니다.

파라체인 네트워크의 콜레이터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는 검열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중립적인 콜레이터가 존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다수의 콜레이터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또한 너무 많은 콜레이터를 가지는 것은 네트워크 속도를 늦출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이 가이드는 파라체인 네트워크를 설계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안내합니다.

콜레이터 선택

콜레이터 선택 방법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지분 투표 또는 위원회나 민주주의와 같은 다른 출처를 통해 콜레이터를 직접 지정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두 경우 모두, 필요에 가장 적합한 로직을 구현하기 위해 팔렛을 생성하세요.

지분 투표

Cumulus collator-selection 팔렛은 지분 투표를 구현하는 실용적인 예입니다.

온체인 거버넌스 사용

특정 출처를 구현하여 해당 출처의 구성원이 콜레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민주주의 팔렛을 사용하여 이러한 구성원을 선출하고, 콜레이터 선택을 다루는 팔렛에서 이를 정의하세요:

    /// 이 팔렛의 구성 특성.
	#[pallet::config]
	pub trait Config: frame_system::Config {
        // --snip-- //
        type MySpecialOrigin: EnsureOrigin<Self::RuntimeOrigin>;
    }
    // --snip-- //
    #[pallet::call]
	impl<T: Config> Pallet<T> {
		/// 일부 set-collator 디스패처.
		#[pallet::weight(some_weight)]
		pub fn set_collator( origin: OriginFor<T>) -> DispatchResultWithPostInfo {
            T::MySpecialOrigin::ensure_origin(origin)?;
            // --snip-- //
        }

콜레이터에 대한 인센티브를 구현하는 다양한 방법도 있습니다. 이 예시를 살펴보세요.

예시

자료

Last updated